영어

Ediket - 영어 라이팅 첨삭 사이트 추천/장,단점

_Yonnie_ 2022. 1. 5. 13:00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으로 내가 체험한 영어 라이팅 사이트 추천편

 

최근 4개월 정도 영어 라이팅 첨삭 받을 일이 많아져서 찾아보다가 알게된 Ediket(에디켓) 사이트!! 외국 사이트 인 줄 알았는데, 한국 분이 만든 한국 사이트인 것 같다.

 

Ediket 소개 (특징, 가격)


에디켓은 영어 첨삭 사이트로 실시간 매칭 및 영어 첨삭이 가능한 Ediket Now자기와 맞는 전문가를 찾아 첨삭을 맞기는 Ediket Expert로 나뉜다.

나는 Now와 Expert 모두 골고루 이용해보았는데,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Ediket Now

Ediket Now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에디터가 매칭되고, 에디터가 내 writing을 첨삭하는 과정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옆에 채팅창도 있어 필요하면 에디터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도 있게 화면이 구성되어있다. 가격은 '단어 당 $0.03'으로 책정되어있다. 150단어 정도(6문장) 이용했을 떄, $5.53 정도 지불했다.

 

Ediket Expert

에디켓 expert는 실시간으로 첨삭을 받는 것이 아니고, 내가 원하는 전문가를 찾아서 그 전문가에게 요청하는 것이다. 경험상 에디켓 expert라고 해서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다. 자고 일어나면 완료되어있는 정도였다.

 

가격은 지정이다보니 나우보다는 비싸고, 사람에 꽤 차이가 난다. 젤 저렴한 기준 단어당 $0.04 정도였고, 비싼 에디터는 단어당 $0.16 까지 봤다. 또한, 에디켓 Expert는 베이직/프리미엄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베이직이 일반적인 문장구조, 문법, 단어 정도이고 프리미엄을 선택하면 structure 적인 부분까지 첨삭을 진행해 주는듯 했다.

 

 

Ediket Now와 Expert 모두 결제는 그때그때 할 수도 있는 것 같지만, 나는 에디켓 머니를 충전해서 사용했다. 한번에 충전하면 실제 금액보다 조금 더 적립해 준다. 나는 첨삭 받을 일이 꽤 있어서 총 $400 정도 충전을 해서 사용하고 있다.

사용내역

벌써 총 21번 정도 사용을 했다ㅎㅎ

 

나는 보통 에세이 전체를 첨삭받을 경우는 Ediket Expert로 나의 에세이 첨삭에 적합한 에디터를 선택하여 첨삭을 받았고, 한 문단이나 짧게 수정하고싶은 부분을 첨삭받을 때는 Now로 저렴하게 첨삭받았다.

 

 

Ediket 장/단점


장점

  1. 저렴하다.
    1000자 정도되는 에세이 첨삭받을때 9만원대 정도 들은것 같다. 보통 개인에게 맞기거나 다른 전문 업체들을 이용하면 훨씬 비싸다고 알고 있다. 에디켓은 그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어서 가격적인 측면에서 장점이 크다고 생각한다.

  2. 몇 문장이라도 첨삭 받을 수 있다.
    몇 문장을 첨삭 받아야할 일이 생겼을 때, 부담없이 편하게 이용하기 좋다.

  3. 퀄리티도 괜찮다.
    사실 이 부분은 내가 타 첨삭 사이트를 사용해보지는 않아서 정확하게 비교는 안되지만, 첨삭을 받았을 때, 대체로 만족했었다. 또, 에디터 프로필에 첨삭 건수와 평점이 나오는데 이 정보들로 평이 좋고 경험이 많은 에디터들을 찾아 맡기면 대체적으로 괜찮은 결과가 돌아왔다.

 

단점

  1. 팁 정책
    첨삭을 모두 진행하고 난 후에, 해당 에디터에 대해 평가를 하게되고 에디터에게 줄 Tip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나는 좀 애매했다. Tip은 이 사람에게 내가 어떤 서비스를 받았을 때 지불하는 것인데, 나는 내 writing 첨삭으로 값을 지불했고 이 첨삭에 대해 별도의 서비스를 받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이것을 지불해야하는 것인지 조금 의문이 들었다. 물론 팁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고, 나는 내 첨삭 요청에 대해 다른 에디터들 보다 좀 더 정성스럽게 봐줬다는 것이 느껴지거나 퀄리티가 특별히 만족스러웠을 경우에만 10-15%정도 팁을 냈다.

    한국업체라고 알고 있는데, 팁에 익숙하지 않은 나같은 한국사람들을 위해서 tip 지불 화면에 간단하게 지불 기준(?)이라도 적어주면 좋을 것 같다!

  2. 에디터 by 에디터
    첨삭 퀄리티는 에디터 by 에디터이다. 문법 오류는 누구나 잡아주겠지만, 코멘트로 내 에세이 종류에 대한 팁과 수정한 이유까지 설명해 주는 에디터들도 있고, 정직히 오류만 잡아주는 에디터들도 있다.
    이건 좀 여러 에디터들에게 첨삭을 받아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3. 에디터의 수
    에디터의 수가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 같았다. now로 맡겼을때 여러번 동일한 에디터와 매칭된 적이 있다. 그 에디터가 유난히 활동을 많이 하는 에디터일 수도 있겠다. 단점에 적었지만 나와 맞는 에디터 몇 명만 찾으면 크게 단점은 아닐 것 같다.

 

 

총평


가성비 좋고 실시간 및 온라인으로 이용하기 편리해서 앞으로도 영어 첨삭을 받을 일이 있으면 자주 사용할 것 같다. 나처럼 가성비 좋은 첨삭 사이트를 찾는 분들께 추천한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IELTS 등에서 영어 writing 시험 준비를 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 나도 미리 알았다면 더 자주 사용했을 것 같다. 

 

https://ediket.com/

 

English Proofreading Services | Professional English Editing Service

 

ediket.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