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미국 유학 아파트 임차인 보험 가입하기

_Yonnie_ 2022. 7. 29. 18:35
728x90
반응형

 

내가 입주하는 아파트에서는 임차인 보험에 들 것을 요구했다.

계약서에도 적혀있었는데,

들지 않는 경우 아파트 자체에서 월 $25을 부과하고 보험을 강제로 든다고 했다.

 

 

그냥 월 $25로 놔둘까 하다가 보험사에 한번 견적을 내봤는데 훨씬 저렴해서

그래서 조건에 맞춰 임차인 보험을 별도로 들어보기로 했다.

 

 

조건은

  • Coverage of $100,000 in general liability
  • "interested party" or "additional insured"​ 으로 내가입주하는 아파트 업체 추가하기 
  • 피보험자의 위치로 내가 입주하는 아파트 업체 주소 입력하기

 

이렇게 세개!

 

 

아파트에서 Lemonade, State Farm, Allstate, Progressive 를 추천해줬는데,

State Farm 보다 Lemonade 견적이 저렴했고

어플이나 사이트에서 쉽게 접근이 가능해보여서 레모네이드로 선택했다.

나머지는 비교하기 귀찮아서 안했다ㅎㅎ

 

 

https://www.lemonade.com/

 

Insurance Built For the 21st Century | Lemonade

Lemonade, America’s top-rated insurance company, protects your family and your belongings—at home, and everywhere else. Sign up in seconds, get paid in minutes.

www.lemonade.com

 

 

업체 사이트에서 손쉽게 견적을 낼 수 있어서 좋고

하나씩 따라가다보면 견적을 바로 내준다!

 

저 사진에 보이는 설계사..?가 AI 상담사라고 한것 같은데

견적만 내고 가입 안하면 메일로 리마인드 준다ㅋㅋㅋㅋ

 

 

그렇게 받은 견적은 약 $8..

 

 

 

 

 

Personal Property는 비싼 것이 별로 없어서 최소인 $10,000 으로 했고, 

Personal Liability는 아파트에서 이야기한 조건에 맞추어 $100,000으로 했다. 

나머지는 그대로 둔 것 같다.

 

미국은 계약 기간에 맞추어 보험을 드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그냥 알아서 월/년으로 구독하는 방식인가보다

 

'Cancel anytime'이라는 문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ㅎㅎ

그래도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으니 이렇게 받은 견적을 캡쳐해서

아파트쪽에 한번 더 확인요청 하려고 메일을 보냈으나...

 

 

답장이 왜 안오냐...ㅎ

 

 

이틀정도 기다리다가 그냥 가입하고 아파트쪽에 전달했고

다행히 조건에 맞게 가입했다고 PASS 되었다.

 

 

임차인 보험 저렴하게 가입 완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