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겜린이/겜알못이 해본 협동게임 휴먼 폴 플랫(Human fall flat)

_Yonnie_ 2022. 1. 3. 13:00
728x90
반응형

 

나는 겜리니.. 게임을 안한지 거의 3년.. 정도 되었는데, 얼마전 유튜브로 우연히 스팀 게임인 휴먼 폴 플랫을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게되었다. 캐릭터가 굉장히 하찮아 보이는게 너무 귀엽고 재미있어 보였고 협동게임이라 웃긴 요소들이 많은 것 같아 해보고 싶었다ㅋㅋ

 

 

나온지 생각보다 오래된 게임이었다 2016년에 나온 게임! 나는 PC 버전으로 플레이해봤는데, 플스나 닌텐도로도 가능한가보다. 1인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협동게임이라 여러명이 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출처 : 나무위키

 

게임이 유료라서 스팀 사이트에서 구매한 후 플레이했는데, 운 좋게 마침 할인중이라 \6,970원에 구매했다.

 

 

맵은 엄청 여러 종류가 있고, 아래 사진처럼 각각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힘을 합쳐 맵을 깨는 형식이다. 캐릭터는 보다시피 굉장히 흐물흐물~ 팔락팔락~ 거리고, 마우스 클릭으로 오른손/왼손을 쓸수 있다. 

 

마우스 클릭으로 잡기가 가능한데, 잡는것이 거의 접착 수준이라 잡으면 절대 안떨어진다ㅋㅋㅋ

처음에는 조작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하다보면 금방 적응된다. 나같은 겜린이가 할 수 있을 정도면 비교적 쉬운 게임인 것 같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재미는 캐릭터들을 자기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맵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나는 아무거나 선택해서 했더니 좀 어려웠다ㅋㅋㅋ 뗏목 -> 돗단배 -> 보트 -> 크루즈 이런 순으로 이동하고 도착한 선착장에서 컨테이너에 고리를 걸어 옮기는 것 같았는데.. 왜 이렇게 안걸려... 캐릭터 왜 이렇게 흐물흐물해...

 

결국 나는 선착장에서 포기했지만 킬링타임으로 재미있었다ㅋㅋ 다음에 심심할때 또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처음에 할 때 귀찮아서 안꾸몄더니 내 캐릭터 너무 조연1 같아 보인다..ㅋㅋㅋ 다음에는 예쁘게 꾸며서 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