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제주도 여행](4) 섭지코지 - 장승포 식당 - 광치기해변

_Yonnie_ 2022. 1. 24. 21:42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여행 3일차🍊
섭지코지 - 장승포 식당 - 광치기 해변 - 아뽀밍고 - 제주아이
22.01.21-22.01.25

오늘은 구경할 수 있는 마지막날!!

근데.. 날씨가… 비는 안오는데…
바람이 심상치 않았다ㅎㅎㅎㅎ

분명 내가 오기 전까지는 날씨가 좋았다고 했는데 내가 먹구름을 몰고 온건가ㅎㅎ


아침부터 섭지코지로 먼저 향했다.
솝지코지 초입부터 바람이 장난 아니었다.
제주도는 봄에 왔을때도 바람이 엄청나더니만 겨울에도 역시구나

섭지코지는 따로 입장료는 없고 그냥 산책하듯이 들어가면 된다!

주차공간이 바로 초입에 있었는데 그렇게 넉넉해 보이지는 않았다. 내가 갔을 때는 한산하긴했다.



저기 멀리보이는 하얀 집이 드라마 올인 촬영장소라고 한다. 과자모양으로 꾸며져있었는데 딱히 관리는 안되고 있는 듯 했다ㅋㅋㅋ


섭지코지 산책로는 다니기 좋게 잘 되어있었다. 날씨가 좋을따 왔으면 정말 좋았을 것 같은데, 이날은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어서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ㅋㅋ

거의 태풍 수준…



이렇게 작은 전망대가 있다. 여기 계단이 예쁘다!
전망대는 보더시피 그리 높지는 않았다.


섭지코지 맨 꼭대기..? 끝에 이런 신식 건물이 하나 있는데, 안에 카페랑 레스토랑이 있는 것 같았다.

우리는 갈치조림 먹으러 갈거기 때문에 패스!





택시타고 도착한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근처 장승포 식당! 갈치조림을 파는 곳이었다.

내부는 굉장히 작은데 맛있다ㅋㅋ 로컬 맛집 느낌
조림류는 1인분은 주문이 안되서 혼자 가면 조림류 못먹을 것 같다ㅜ


우리는 세명이서 갈치조림 2인분과 고등어 구이 하나 주문했다.

고등어조림이 좀 짭잘한데 그래서 더 맛있었다ㅋㅋ 역시 자극적인게 맛있어..

고등어가 아주 튼실했다


그다음 갈치조림!
제주도에 갈치가 워낙 유명하니 갈치요리를 먹고싶었는데 가성비있게 잘 먹은 것 같다. 조림이 양념도 아주 맛있고 조림은 짜지않고 담백했다.

밥도둑 양념!!




맛있게 먹은 후 성산일출봉 쪽으로 출발~
가는 길에 플레이스 캠프가 있어서 구경하고 갔다.
살건 없었지만 일단 따듯해서 좋았다…
여기있는 도렐 카페가 사람들이 많이 가는 것 같던데, 나중에 들러도 좋을 것 같다.


광치기해변쪽으로 가는데 유채꽃이 너무 예쁘게 가득 펴 있었다. 유채꽃밭이 컸고 무엇보다 길이 넘 예뻤다.

바람때문에 정신은 없었지만 길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가다가 광치기 해변은 슬쩍만 봤다.
왜 이름이 광치기 일까… 궁금해…

 

 

728x90
반응형